FANDOM

심즈 3
TheSims 3RefreshCover
'

개발자

일렉트로닉 아츠 / 심즈 스튜디오

배급사

일렉트로닉 아츠

엔진

심즈 3 엔진

기본 해상도

640x480 - 1920x1080

버전

1.39.3

플랫폼

윈도우, MAC

게임 플레이

1명 (싱글플레이어)

시스템 요구 사항

(비스타/윈7 기준) 2.4GHz 펜티엄4 프로세서, 1.5 GB RAM, 128MB VRAM의 픽셀 쉐이더 2.0 지원하는 비디오 카드, 6.1 GB의 하드 디스크 용량

심즈 시리즈의 세번째 타이틀인 심즈 3는 2009년 6월 2일 발매되었다. 심즈 2의 후속작으로 개발되었으며, 전작들과 달리 오픈 월드인 점이 제일 눈에 띄는 작품이다. 하지만 엄청난 버그와 최적화 문제로 평이 안좋았다.

특징편집

그래픽 편집

심즈 3는 전작과 달리 그래픽이 한층 더 고급스러워 지고 사실성 높게 디자인 되어있다. 심들의 세부 묘사도 더욱 고퀄리티 해졌고, 가구 디테일, 텍스쳐등 다양한 그래픽 효과가 엄청나게 상승 하였다.

또한 욕구도 8개에서 6개로 줄였는데, 전작들의 편안함과 환경 욕구무드렛 개념으로 대신하게 됩니다. 그 무드렛 개념은 또 하나의 차별점으로서, 전작들의 욕구에만 의존하는 무드와 달리 심즈 3의 심들의 무드는 무드렛으로 결정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허기 욕구가 매우 낮으면 "매우 배고픔" 무드렛이 생기며, 이 무드렛은 안 좋은 무드렛으로 심의 무드를 깎습니다. 반대로 위생 욕구를 꽉 채운 순간 "티 하나 없이 깨끗함" 무드렛을 얻게 되며, 이는 심의 무드를 좋게 합니다.

편집

심즈 3의 심 만들기 툴은 전작과 달리 발전했다. 다양한 이목구비와 체형, 별자리로 성격을 구별하지 않고 다양한 특성이 추가되어 개개인의 독특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성격에 따라 다른심과의 궁합, 용감도, 호감도등이 달라졌고 이 성격은 직업에도 영향을 준다.

스토어 편집

심즈 3는 전작들과 달리 스토어라는 것이 생겼다. 심즈 3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연결되는 스토어인데 이곳에서 마을, 아이템등 갖갖이의 심즈 3 아이템을 심 포인트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이 심 포인트는 당연히 현금결제로 구입해야하며 EA의 DLC 판매 계략의 하나라고 유저들은 이 기능을 싫어하고 있다.

게임 플레이편집

전작과 같이 심즈 3에는 건설, 구매 및 생활 모드가 존재한다. 생활 모드는 말그대로 심들의 생활을 조종하는 모드이고, 건설 및 구매 모드는 생활 모드에서 빠져나와 집을 꾸미거나 건설하는 모드를 말한다. 구매 및 건설 모드일땐 시간이 멈춘다.

건설 모드편집

  • 최대 5층까지 건축이 가능하다. (지하까지 합치면 총 9층지상 5층 지하 4층)
  • 최대 부지 사이즈는 64x64 이다.
  • 철거 도구가 개량되어 드래그로 다수의 물체를 제거할 수 있다. (구매 모드도 동일)
  • 자동으로 지붕을 생성하는 도구가 있으며 지붕의 높이를 제어하는 슬라이더가 존재한다. 또한 자동 지붕 생성이 해제되어 있을 경우 수동적으로 일일이 지붕 구역의 높이를 제어할 수 있다.
  • 심즈 3: 모두 잠든 후에 확장팩 부터는 절반 벽의 개념이 도입되었다.
  • 기본적으로 45도랑 90도 회전을 지원한다
  • 새 층을 지을 경우 그 밑층에는 천장이 기본적으로 생성되지 않지만 그 층에 바닥 타일을 도배한 지역에는 천장이 생성되어 천장등을 설치할 수 있다.

생활 모드편집

전작들과 같이 심즈 3의 생활 모드에서는 한 가정을 통제하게 되며 이 가정에 있는 심들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전작들과 같이 자율 모드를 키거나 끌수 있고, 스토리 모드를 활성화하여 활성화되지 않은 심들도 나이를 먹고 임신을 하며 결혼도하는등 마을이 실제 마을처럼 움직인다.

수명을 조절할 수 있으며, 심들이 최소 25일에서 최대 960일까지 살 수 있다. 이 수명은 암브로시아 섭취, 생명 과일 섭취 및 물약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복용으로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마을 편집 및 시작편집

첫 게임을 시작하면 마을 편집 비슷하게 마을의 일부를 보여주는 모드로 진입하게 되며, 여기에서 생활 모드에서 제어할 가족을 선택하실수 있다. 가족을 선택하면 난이도 레벨이 뜨게 되며, 이 난이도 레벨은 구성원들의 나이, 특성 및 수로 판단되게 되며 제일 쉬운 1에서 제일 손이 많이 가게되는 6까지 존재한다.

확장팩들과 아이템팩들편집

확장팩 편집

아이템팩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