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원예는 심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술로서 심즈: 멍멍이와 야옹이에 첫 등장을 합니다. 이후에 모든 후작에 등장하며 심즈 2에는 심즈 2: 사계절 이야기에 등장하며, 심즈 3심즈 4에는 기본적으로 등장합니다.

심즈 3편집

심즈 3에서는 기본으로 등장하는 기술중 하나이며, 이는 야외를 좋아함타고난 원예가 특성으로 혜택을 봅니다. 또한 평생 행복 보상으로서 등장하는 슈퍼 원예 재능에서도 혜택을 봅니다. 그러나 전자는 이 기술 습득을 증가 시키며 후자는 기르는 식물들의 품질을 상향하는 혜택을 부여합니다. 심즈 3에는 특이하게 팽창되었으며, 새롭게 생명 과일, 화염 과일, 죽음의 꽃, 및 옴니 식물을 추가하였습니다. 환경 친화적 특성은 기술 습득이나 품질에 직접적인 혜택을 주지는 않지만, 대신 원예를 할 경우 특수한 무드렛을 부여합니다. 또한 채집가 특성은 수확에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확장팩인 심즈 3 : 좌충우돌 세계모험에서는 과즙 제조를 위하여 아주 많은 식물들을 추가하였습니다: 6가지의 포도 종류들, 퍼멜로, 석류, 자두와 체리가 추가되었습니다. 후에 추가된 심즈 3: 달콤살벌 커리어에서는 심들이 원예가로서 자영업자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

추후로 추가된 작물들은 확장팩 및 상점 아이템대로 후술하겠슴

  • 기본 게임: 토마토, 사과, 양파, 감자, 포도, 양배추, 수박, 라임, 피망, 생명의 과일, 죽음의 꽃, 옴니 식물, 돈 나무, 화염 과일, 달걀, 치즈, 햄버거 패티, 스테이크
  • 좌충우돌 세계모험: 체리 몰랑 포도, 르노 포도, 멜로르 포도,  크레넬레 누알라 포도, 그랄란디나 포도, 아보날리노 포도, 체리, 포멜로, 석류, 자두
  • 모두 잠든 후에: 플라즈마 과일
  • 나는 심, 너는 펫: 당근
  • 두근두근 쇼타임: 바나나
  • 슈퍼 내츄럴: 붉은 걸상버섯, 오줌풀, 포르치니 버섯, 맨드레이크, 투구꽃, 붉은 쥐오줌풀, 스포트라이트 버섯, 빛나는 공 버섯, 유령 고추, 에주름버섯
  • 캠퍼스 라이프: 코르타도 커피콩, 코나 커피콩, 마우이 커피콩, 미드나잇 커피콩, 레드베리 커피콩, 바질, 인삼, 계피, 페퍼민트, 라벤더, 감초, 그린리프, 원더페탈, 버즈베리, 스위트 그래스, 범블리프, 캐모마일, 금기의 식물
  • 신나는 미래세계: 수정꽃
  • 상점: 레몬, 가지, 오렌지, 블랙베리, 블루베리, 코코아, 복숭아, 배, 피칸, 래스프베리, 딸기, 옥수수, 오이

통계편집

심은 식물, 특이한 식물 심음, 수확한 작물, 수확한 완벽한 작물, 알수 없는 씨앗 심은 횟수, 제일 좋은 수확물, 번 돈, 제일 큰 돈주머니

도전 과제편집

  • 원예의 달인: 19종류의 식물을 심으면 과제를 완수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수하면 잡초 발생률이 저하됩니다.
  • 식물 대장: 75개의 완벽한 작물들을 수확하십시오. 이 과제를 완수하면 방치함으로서 식물이 죽지 않습니다.
  • 장인 농부: 650개의 작물을 수확하면 과제가 완수됩니다. 이 과제 완수로서 물 주는 기간을 늘리며 잡초 생성을 줄입니다.

해금 능력편집

등급 능력
1 양상추, 사과, 포도및 토마토 씨앗이 제공됨. (심즈 3: 슈퍼내추럴 확장팩이 있을 시 영약 재료 씨앗도 추가되며, 심즈 3: 콩닥콩닥 캠퍼스 라이프가 있을시 향료 씨앗도 추가됩니다.)
2 잡초 제거
3 비료 주기
5 흔하지 않은 씨앗 심기 가능
6 식물 부활 (타고난 원예가 특성 요구)
7 특수한 식물 심기 가능 (예: 생명 과일, 불꽃 과일)
8 치즈와 달걀 식물 재배 가능 (기회 완료 후)
9 패티와 스테이크 식물 재배 가능 (기회 완료 후)
10 옴니 식물 재배 가능 (기회 완료 후)

특수한 작물들편집

  • 죽음의 꽃: 심즈 3 기본 게임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죽음의 꽃과 씨앗의 효과는 노령을 제외한 모든 사망에서 이를 소지한 심을 재생시켜 줍니다. 죽음의 꽃은 쉽게 구할 수 없으며, 미지의 특수한 씨앗에서 얻거나 buydebug 치트로 식물을 소환할 수 있고, 또한 선셋 밸리의 경우에는 묘지에 이 식물이 하나 존재합니다. 죽음의 꽃이 특이한게 식물 하나당 단 하나의 죽음의 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원예 기술 6 이상의 타고난 원예가가 존재하지 않는 이상 양산이 불가능하며, 있더라 해도 부활 확률이 50%이기 때문에 양산이 매우 어렵습니다.
  • 생명의 과일: 심즈 3 기본 게임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심이 과일을 직접 소비게되면 수명이 1일 늘어나 노화를 저지시킨다. 이 효과는 확장팩들의 기능들에도 계승이 어느정도 되는데, 예를 들어 좌충우돌 세계모험의 과즙의 경우, 과즙 제조 기술이 충분히 높은 경우에는 생명의 과일이 5개 이상 들어가 있는 과즙을 짤 경우 수명을 1일 늘려주며 또 강력한 무드렛을 부여한다. 모두 잠든후에의 음료 혼합의 경우에도 생명의 과일로 음료를 만드는 경우 역시 수명을 1일 늘려준다. 죽음의 꽃이 그랬듯이 생명의 과일도 쉽게 구할 수 없어서 치트없이는 특수한 씨앗에서 나오기를 바라거나 알 심하라의 하늘의 피라미드 주변에서 찾을 수 있다. 다른 물건들의 재료로도 쓰이지만, 이 중 제일 중요한 것이라면 죽음의 물고기와 함께 암브로시아의 재료가 된다는 점일 것이다.
  • 옴니 식물: 심즈 3 기본 게임에서 등장하는 식물로서, 옴니 식물은 좀 특이합니다. 기본적으로 옴니 식물은 아무 작물도 생성하지 않지만, 대신 심이 자신의 가방에 소지할 수 있는 물품중 먹일 수 있는 것을 먹이면 그 물품과 동일한 것을 수확물로 제공합니다. 이런 효과 덕에 귀중한 원예품이나 어류 및 식품을 복제하는 데 제격입니다. 다만, 죽음의 꽃은 옴니 식물로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심즈 4편집

전작과 동일하게 심즈 4에도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기술입니다.